-
반응형
125만톤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결정에 먹거리 오염에 관한 국민들의 불안은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마트에서 소금은 구입하기 힘들고 귀한 품종이 되었습니다. 사재기까지 나온 국민 불안 속에서 정부의 고심도 깊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국민의 건강을 지키고, 불안을 불식시키는 방안을 계속 마련하고 발표되어져 가고 있습니다.
국민 불안의 증식과 당정의 대책
이에 대한 우리나라 정부도 국민 불안을 불식시키기 위한 노력과 방안을 마련하고 았습니다.
또한 국민 불안 속에 어민들의 생계를 위한 방안 또한 같이 마련되고 있습니다.
그 구체적인 대처방안을 알아보겠습니다.
해양.수산물 방사능 검사의 확대
2023 6월18일 당정은 해양·수산물 방사능 검사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 해양 방사능에 대한 조사 지점을 현재의 92개에서 200개로 증가
- 세슘·삼중수소 농도 분석 주기를 핵종별 1∼3개월에서 격주로 단축
- 수산물 위판물량의 80% 이상을 처리하는 대형 위판장 43개의 유통 전(前) 국내산 모든 어종 검사 체계를 구축
현재도 엄격하고 최고 수준의 검사로 먹거리를 보호하고 있지만, 앞으로의 오염수 방류에 대비하여 더욱 강화 시켜나갈 예정입니다.
국민의 불안 해소를 위한 사실관계 정립
국민적 불안 해소를 위한 노력을 계속 이어질 것이며, 또한 이어져만 겠습니다.
그와 관련, 다음과 같은 3가지 사항들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 또 오염수 관련 유포되는 가짜뉴스나 괴담은 실시간 모니터링해 매일 브리핑으로 사실관계를 바로잡을 예정
- 수산물 안전성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해 인터넷 포털 사이트와 협업
- 포탈 사이트에 검색어 입력하면 수산물 해양 방사능에 대한 시각적 안전 정보를 실시간 제공
국민 건강과 미래를 위한 정부의 노력
우리나라 정부는 과거 후쿠시가 원전사고로 일본 농수산물 오염이 가져올 우리 국민들의 피해를 막기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일본 정부의 항의와 WHO제소도 막아내며 먹거리를 지켰습니다.
현재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대책을 고심하고 국민건강과 미래를 지키기 위한 노력은 계속 되어야 할 것입니다.
후쿠시마 오염수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클릭해 주세요.
반응형